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등산

금정산등산코스로 경치좋은 "금정산 고당봉" 추천코스

by Mohae_D 2021. 1. 5.
728x90

 

 

안녕하세요. 모해입니다.

ㅎㅎㅎ

2021년 새해 첫 등산을 하고 왔답니다. ㅎ!!!

요새 등산에 푹 빠져버렸는데요.

이번에는 부산 금정산 고당봉을 찍으러 출발하였답니다.

일단, 출발지점을 화명역에서 시작하여,

금정산성먹기리촌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 곳은 먹거리촌으로, 백숙, 오리고기, 파전 등등

먹거리들로 가득찬 곳이랍니다.

 

 

 

 

"금정산성 먹거리촌"

주소: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성동

*화명역에서 금정 1번 버스 탑승하면, 약 15분 소요

 

"금정산 고당봉"

 

고도: 801m, 왕복거리: 11km, 왕복시간: 3시간

난이도: ★★★

대체적으로 완만한 길로 잘 포장되어 있어 편하게 다니기 좋습니다.

다만, 고당봉과 금샘으로 가기에 약간 난이도가 있습니다.

 

 

저희는 택시를 타고 금정산성 먹거리촌에 도착하였습니다.

 

 

쭉쭉 올라가시면, 점점 상점과 카페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금정산은 아무래도 금정산성 막걸리가 참 유명하죠??

막걸리를 만드는 체험도 가능한가 봐요~

 

 

막걸리 페트병으로 만든 공이에요. 중간중간에 많이 보이던데 ㅎ

눈길이 갔답니다. 

 

 

회전로가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북문으로 향해야 합니다.

저는 동문으로 잘못 알고 가는 바람에 다시 되돌아왔답니다. ㅜ

 

 

금정산 4대 성문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ㅎ

 

 

관광지를 숙지하고,

바로 등산 출입구를 찾아 나섭니다.

 

 

약 10분 정도 차량 도로를 걷다 보면,

이렇게 큰 대형 등산안내도가 보입니다.

 

 

드디어, 30분 만에 등산 출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저 신발 떨이개가 참 반갑더라고요. ㅋㅋ

 

 

출발 길에 금정산 산행코스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길은 참 평탄하고 완만한 게 맘에 드네요 ㅎ

 

 

나무들도 참 많아요. ㅎ가다가 미륵사도 있네요.

 

 

10-20분 정도 걷다 보면 산장 같은 집이 보이는데요.

이 곳은 막걸리와 파전을 파는 곳이네요 ㅎ

아침에 왔다면 등산하고 바로 들어갔을 것 같아요 ㅋㅋ

 

 

등산하기 전에 군침 돈 상태로 올라갔네요...

 

 

드디어 보이는 산성 북문입니다.

이 곳이 휴식터인지,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테이블이 많이 보이네요.

 

 

여러 길에 대한 코스도 안내되어 있고요.

 

 

산성 북문에서 사진 촬영하고, 배를 채운 후

바로 고당봉으로 향했습니다.

 

 

이 곳이 고당봉 가는 길입니다.

 

 

등산문화탐방 방지 지원센터도 보이네요. ㅎ

여기서도 테이블이 많아 식사를 하시더라고요.

 

 

고당봉과 별개로 금샘도 유명하다고 하여,

고당봉 간 후로 금샘도 들렸습니다. 

 

 

점점 가팔라지고 있는 게 보이시나요?

나무 계단부터 시작해서 바위계단을 밟게 되실 거예요 ㅜ 

 

 

약수터를 지나면, 두 길로 나뉘는데,

고당봉 먼저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계단 보이시나요??

정말 많고, 높습니다. ㅜ

이날 바람도 너무 많이 불어서 위험해 보였어요.

 

 

그래도 경치 하나는 끝내주는 것 같네요 ㅎㅎ

 

 

 

드디어 고당봉을 찍고 왔네요. 

주변에 사람들이 많고, 좁아서 오래 있지는 못하고

바로 내려왔습니다.

이 곳에서는 먹지는 못할 것 같네요. 

 

 

고당봉 내려가면서 금샘도 촬영했는데,

이 곳은 바위를 타고 올라가야 해서

위험하실 수 있으니 주의 바랄게요.

 

 

전 날에 부산에 눈이 내려서 

아직도 눈이 쌓여있었답니다.

어찌나 아름답던지요. ㅎ

 

 

내려가는 길은 정말 순식간에 내려온 것 같아요.

사실, 금샘에서 내려오면서 길을 잘못 들어서 범어사를 갈 뻔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내려왔던 것 같네요.

정말 힘든 등산이었지만, 눈 덕분에 신세계 경험을 하였답니다.

새해에는 등산 한번 하심이 어떠신지요??

 

[등산코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