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

부산_전포맛집∥소의 고급부위인 제비추리<울산식당>

by Mohae_D 2020. 11. 21.
728x90

울산식당

#부산울산식당, #부산전포동울산식육식당, #부산울산식육식당, #부산제비추리, #서면울산식당, #부산부전맛집, #부전제비추리, #부전울산식당, #서면한우맛집


주소: 부산 진구 동천로 140-1 울산식당

전화번호: 051-809-5492

가격대: 초리구이 1인분-12,000원(120g), 육회 12,000원, 된장찌개 5,000원


안녕하세요.모해입니닷 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비추리를 맛보러 갔답니다! 항상 타이밍이 안맞아서 못갔었는데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네요.

위치는 부전역 2번출구에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된답니다. 가게 이전을 해서 위치적으로 좋아졌네요. 건물이 노란색에 파란색간판이여서 멀리서도 확 눈에 뛴답니다. 4시에 왔음에도 이미 손님들로 바글바글했고, 안쪽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은 간단했고, 유명하다던 제비추리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959년부터 시작했다는 가게로 원래 다른 곳에 위치해있다가 이전한지 얼마안 된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시설이 깨끗했던거 같아요.

제비추리란 한우부위로써, 갈비를 이루는 부분으로는 안창살,제비추리, 토시살 등이 있는데, 이 중에 제비추리는 소의 갈비 안쪽 흉추의 몸통을 따라 길게 붙어 있는 띠 모양의 근육살로서 그 모습이 마치 제비가 날개를 편 것 같이 날씬하고 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을 말합니다. ㅎ 저도 생소해서 네이버에 폭풍 검색해봤네요. ㅎ

 

 

약간 가격대가 높다보니, 이 곳의 연령층들은 30-50대가 주를 이룹니다. 부전역쪽에 위치하다보니 아저씨들이 엄청 많아요. 하지만 고급안주다보니 술병 쌓아진게 주변에 많이 보인답니다. ㅋ

 

워후 땟깔보세요. 엄청 빨갛지 않아요? 이 것은 밑반찬으로 나온 천엽과 생간입다. 천엽은 생긴건 이래뵈도 참기름을 푸욱 찍어서 먹으면 질겅질겅 씹히는 느낌이 독특합니다. 제 입맛에는 딱이였는데 젊은사람들은 생소하다보니 꺼려질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막 30인 젊은사람인데..자꾸 20대만 젋어보이네요ㅋㅋㅋ) 저는 생간은 피비린내때문에 도저히 못먹겠더라구요. 흡사 뱀파이어가 되어야할 것같은 비주얼입니다.

 

 

기본반찬들은 심플한듯하네요. 고기에 집중해보도록 합시다.

 

돌판위에 고기를 구울수 있도록 있습니다. ! 이 돌판은 한우집가면 많이 볼 수 있는 돌판이지요?ㅎ

 

한접시에 나오는 양입니다. 생각보다 양이 작지만 먹다보면 배가 부르더라구요.
된장찌개도 추가로 먹었는데 이게 잔짜 존맛탱입니다. 양도 푸짐하구요..이날은 정신없이 먹어서 사진이 부족하네요... 맛집블로거의 비애입니다. 잠시 망각하고 앞에있는것만 보고 달리다보니 뒤에 사진은 항상 없네요..ㅎㅎ


주관적 평점:4.2점
한줄평: 고급안주로 독특한 안주를 먹고 싶을때에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