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블로그정보

애드센스 합격 승인 후기<7개월만의 대장정>

by Mohae_D 2020. 10. 6.
728x90

 

 

안녕하세요. 모해입니다.

저의 기나긴 여정을 맞아 드디어 애드센스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축하해주세요. ㅎ

2020년 2월에 시작을 하여 9월에 승인되어 7개월 만에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안의 웃는 여성분을 얼마나 뵙고 싶었던지, 메일을 여는 순간 환호성을 질렀던 날이었습니다.  

 

애드센스 합격 승인

저는 올해 블로그를 시작해보자 애드센스에 도전을 하게되었습니다. 애드 고시라고 할 정도로 승인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한 두 달 지나면 바로 합격될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만만하게 본 게 저의 잘못이었습니다. 진심 애드센스 승인 후기에 대해 많이 참고하시고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지금 블로그를 개설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네이버블로그보다는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률이 높다고 하여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때에 저는 애드센스 승인방법에 대해 연구도 하지 않은채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저의 블로그 목적성은 저에게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단 많이 적고, 저에게 유용한 내용들을 적어내면 분명히 잘 될 거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즉, 양이 많고, 글이 많아야 한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렇게 처음 시작한 게 디자인과 기술 관련 주제로 시작하였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이다 보니 다른 전문성 기사 내용을 퍼오기도 하고, 메모장에 써놓은 걸 복사 붙여 넣기도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였던지 글은 매일 써냈지만, 콘텐츠 부족으로 계속 승인 거절이 되었습니다. 몇 달간 3-4번 승인 거부가 있을 때에 블로그 승인 내용 중에 이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여 다시 블로그를 재개설합니다. 



그렇게 새로운 블로그에서 복사,붙여넣기/글 다른 데에 옮겨서 쓰기를 안 하는 조건하에 다시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한 달이 지나 점점 쌓아져 가는 글 수에 20개 정도 되었을 때에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콘텐츠 부족이였습니다. 글 수가 모자르다고 생각하여 40개 정도 올렸을때에는 컨텐츠 가치가 없음이었습니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보내던 세월에 지쳐가 있을때에 중도에 페이지 삭제를 하면 기계가 인식을 못한다는 내용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글을 기계가 인식하지 못하도록 없앨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았습니다. 색인을 추출해야한다는 말에 다양한 시도를 해봤지만 하지만 결과는 또 컨텐츠 가치가 없음이였습니다. 결국 기계가 인식을 못한다는 내용인데, 이걸 잡아내기 위해서 안 되겠다 싶어서 다시 재도전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때는 진짜 앞에 했던 게 아까워서라도 해내고자 하는 의지가 불타오를 때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승인되는 방법을 엄청 공부했던 경험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다시 재개설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3번째 다시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고, 조건은 페이지를 중도에 삭제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주제를 맛집과 디저트 맛집으로 통일시 하였고, 페이지 제목도 통일시 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20개가 채워졌을 때에 드디어 저는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할 때에는 매일 쓰지도 않았고, 1,000자도 모두 채우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승인된 걸 보니 제가 마지막에 조건을 붙이고 유의했던 것들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번의 승인 도전 결과입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1. 글자 수를 1,000자 내외로 작성할 것.

2. 카테고리를 공통된 주제로 하고, 카테고리 수를 최소화할 것.(2-3개)

3. 카테고리와 페이지 제목을 간단한 문장, 공통 글로 쓰지 말 것.(ex. [부산 맛집] 대구탕 / [부산 맛집] 돼지국밥 x ) 

4. 중도에 페이지 삭제하지 말 것. ->나중에 기계가 인식을 못함.

5. 사진은 2-4개로 많이 넣지 말 것. ->광고 넣을 공간이 없어짐.

6. 블로그 개설한 지 3개월 넘을 것. ->매일 쓸 필요는 없음.

7.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고 바로 재신청하지 말 것.

8. 애드센스 승인 합격이 될 때는 1주 안에 메일을 받을 수 있음.

9. 하루 방문자 수는 상관없으니 신경 쓰지 말 것.

10. 타 블로그, 메모장에 복사, 붙여 넣기 하지 말 것. ->바로 블로그에 작성하는 게 좋음.

11. 중도에 스킨 변경하지 않을 것.

 

저는 저의 경험하에 작성한 내용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거들이 쓴 내용과 유사한 것 보면 어느 정도 애드센스 합격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합격이 된 사람도 간혹 있어 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건 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애드센스에 대해 어느정도 유의사항은 읽고, 블로그 작성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젠 저는 산 하나를 넘었기 때문에 광고 올리는 방법이나, 수익률 높이는 방안에 대해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모두들 응원해주시고, 애드 고시 준비하는 분들 또한 포기하지 말라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