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등산

영남알프스 간월재를 지나 치열했던"신불산"등산코스

by Mohae_D 2021. 4. 20.
728x90

 


알프스 9봉에서 유명한 신불산에 다녀오다

고도는 1,159m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과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상북면 경계에 있습니다. 태백산계의 내방 산맥에 속하며, 북서 2㎞ 지점의 간월산), 남쪽 2.8㎞ 지점의 영축산(취서산:1,081m)과는 연속된 형제봉을 이루는데, 특히 남쪽 영취산 사이 약 3㎞ 구간에는 넓고 평탄한 능선이 이어지면서 억새밭이 펼쳐집니다.


신불산 억새평원이란?

신불산은 광활한 면적의 억세평원인 사자평과 함께 영남알프스의 대표적인 억새 군락지로서 신불산 정상에서 영축산으로 이어지는 4km 구간 능선 수백만 평의 억새평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억새는 억새들 사이에 잡풀이 없어 가을 내내 풍요로운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불산

최고고도: 1,159m

등산코스: 배내 2 주차장(사슴농장)-간월재(억새평원)-신불산-간월재-배내 2 주차장

왕복시간: 5시간

왕복거리: 16km

난이도: ★★★ (간월재까지는★)

주차장: 
배내 2 주차장

 

[배내 2 주차장/사슴농장]

 

 

 

 

10시쯤에 도착한 배내2주차장,

이미 많은 분들이 큰 길가에 주차를 하고 있었습니다.

 

 

조금 당황스럽다고 한다면, 옷차림이었는데

다들 꽃나들이 가듯 편안한 운동복 정도만 입고 오셨더라고요.

우리는 완전 무장까지 하고 와서 

다른 분들이 봤을 때의 시선이 많이 느껴졌답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저희는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ㅋ

오히려 당당하게......... 다녔지만 

올라갈수록 부끄러웠던 ㅋㅋㅋㅋ

 

 

별신경 안쓰는

해맑은 이친구......ㅎㅎ내 남치니....

 

 

길 가다가 돌탑도 있어서

소원도 빌어봅니다.

산 올라갈때마다 소원빌어서....

다 들어주시겠죠???ㅎㅎ

 

 

간월재까지 1시간 넘게 걸린 거 같은데요.

엄청 평탄하고 구불구불하기 때문에 

올라가는데 거리가 꽤 많이 되더라고요.

발에서 불이 나는 줄 알았습니다.

찻길을 올라가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ㅋㅋ

 

엄청 고르고 산책하기 쉬운 곳입니다.

강아지들을 어찌나 많이 봤는지 몰라요.

발이 느려질 때마다 개보다 느리다고 놀림을 받았는데..

그런 소리 안 받으려고 발이 불이 나도록 뛰었네요 ㅋㅋ

 

 

 

 

금방 도착했던 간월재!!

보자마자 헉했던 ㅋㅋㅋㅋ

일단 화장실이 있고요. 매점까지 있어요!!

이런 정보통을 몰랐던 저는...

무거운 전투식량과 물을 챙겨 왔는데...

슬펐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날은 날이 따스웠는데, 엄청 바람이 많이 불더라고요.

몸을 움직이기 힘들 정도여서 밥 먹는 곳을 수색했답니다.

바로 단 밑에 위치한 곳이 있어서 그쪽으로 앉았답니다.

 

 

일반 물을 넣으면 바로 뜨거워지는 발열팩이랍니다.

처음 봤는데, 군인들에게는 통하나 봐요?ㅎㅎ

 

몸이 든든해졌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신불산을 올라가 봅니다.

역시나, 모든 아이템들을 장착한 분들이 여기서 보이네요. ㅎ

 

 

바로 무한의 계단이 보이는 이곳,

끝이 없다는 걸 여기 와서 새삼스럽게 느껴졌네요.

계단이 많은 것뿐만 아니라 중간중간에 암석들도 많답니다.

진심 스틱 없었으면 무릎이 나가지 않았을까 싶어요 ㅋㅋ

 

 

중간중간에 경치가 좋아서 사진도 많이 찍으면서 갔답니다 ㅎㅎ

 

 

정상에 도착하니, 많은 분들이 정상 비석과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섰더라고요. (북적북적)

어후, 이 줄을 언제 다 기다리나요 ㅋㅋㅋㅋ

 

정상을 찍고 나니 문득 생각이 들었답니다.

언제... 내려가지??

 

ㅋㅋㅋㅋ뿌듯함과 동시에 제 다리가 걱정되었네요.

영남알프스/블랙야크까지 인증완료했답니다.

 

 

 

 

진심 여기 신불산은 간월재까지가 너무 길어서 

정말 발바닥이 고생한답니다.

저는 이미 그다음 날에 무릎이랑 발목이 나갔네요 ㅜ

다들 조심히 산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굳 산~

 

 

하산하고 먹는 훠궈가 정말 찐 맛집이랍니다:-)

 

[등산코스이미지]

 

[신불산/간월산 최단등산코스]

 

 

영남알프스 9봉인증하러 "간월산/신불산"최단코스 간 후기

'간월산', 쉬운 최장코스보다 최단코스가 편했다. 전에 사슴농장~ 간월재~신불산까지 찍고 간월재에서 간월산을 가려고했으나, 왕복 16km를 걸었던 이 날은 도저히 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시

daily-goal.tistory.com

 

728x90

댓글